경기도 농기원, 신기술 이전 설명회 및 품평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농기원, 신기술 이전 설명회 및 품평회 개최
  • 김포누리
  • 승인 2019.12.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기술 활용한 사업기회 창출 등을 위한 『농업 신기술 이전 설명회』 성료
○ 상품기획 전문가(MD) 초청 제품상담 및 컨설팅을 통한 제품경쟁력 향상 및 유통판로 확대
사진제공 : 경기도

경기도농업기술원(김석철 원장)은 『2019년 농업 신기술 이전 설명회』와 『상품기획 전문가(MD) 초청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가 개발한 농업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기회 창출과 MD와의 상담을 통한 농가제품의 품질개선과 유통판로 지원을 위해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50여명의 농업종사자와 15명의 유통업체 MD 및 컨설턴트가 참가했다.

기술이전 설명회에는 버섯피클 및 장조림 제조방법, 콩과 버섯을 이용한 햄버거 패티 제조방법 등 모두 5종의 영농활용 및 신기술이 소개되어 농업기술력 향상과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는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MD 초청 품평회에는 경기도내 지역별 우수농산물을 가공하는 농업경영체들이 참석했으며 건강식품, 국산차류, 청류, 장류, 곤충캔디 등 60여개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향후 다양한 유통판로 개척에 기대를 모았다.

또한 구매담당자 및 분야별 전문컨설턴트와 농업경영체가 1:1로 만나 제품의 유통업체 입점가능성, 보완사항, 입점관련 절차 등에 대한 상담과 디자인개선, 마케팅 정보, 창업연계 지원 관련 정보 제공 등의 컨설팅도 동시에 이뤄졌다.

행사에 참가한 도내 한 농산가공품 생산업체는 “여러 유통업체의 MD를 한자리에서 만나 제품에 대한 평가와 다양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사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오충환 기술사업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신기술이 매력적인 사업으로 실용화되고 농가제품이 시장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