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룡 전시의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부원장으로 근무 시작
상태바
정왕룡 전시의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부원장으로 근무 시작
  • 김포누리
  • 승인 2021.02.17 11: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경기도와 서울대가 만든 국내유일의 관학 협력 기관
중앙대 민주동문회장으로 이재명 지사 대권 행보에 큰 기여 예상
정왕룡
정왕룡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부원장

정왕룡 전 김포시의원(57)이 15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부원장에 임명돼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정 신임 부원장은 제4대, 제6대 김포시 의원을 역임한 정치인 출신으로 성남고와 중앙대를 졸업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김포시장에 출마하였으나, 정하영 후보(현 김포시장)에게 경선에서 패한 후,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발탁으로 경기도 농정해양국 정책보좌관을 지냈다.

정 부원장은 8년 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김포 지역사회 현안에 밝고 합리적이라는 평을 얻고 있으며, 업무에 있어서도 능력을 인정받아왔다. 경기도 농정해양국 정책보좌관으로 일할 당시에도 기획력과 소통 능력, 추진력 등을 인정받아 주위에서 호평이 이어졌었다.

정 부원장은 민간 기업인 식량닷컴 대표, 정책 기관인 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 등을 역임할때도 맡은 업무에 있어서 성과가 높아서 관학 협력기관인 차세대융합기술원에 적합한 인사사라는 평가가 많다. 

정 부원장은 "차세대융합기술원은 경기도와 서울대가 함께 만든 국내 유일 관학협력기관이기에 잘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가장 먼저 와닿았다"라며 "주영창 원장님이 계시지만 주로 연구에 특화된 분이다. 따라서 주로 행정업무를 담당하며 소속원들의 충실한 연구로 차세대융합기술원이 세계 융합기술의 산실로 자리메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 부원장은 "차세대융합기술원은 최근에도 자율주행 연구 등 각 방면에서 첨단연구성과를 내고 있다. 그러나 연구성과에 비해 시민들과의 접촉면이 넓지 못해 홍보 및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에 아직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다"라면서 "시민들과의 교감을 통해 현장 속에서 실용화된 과학 기술 적용으로 주민속에 뿌리내리는 차세대융합기술원을 만들고 싶다"고 말하며 업무지원과 홍보가 주된 업무가 될 것임을 밝혔다.

정왕룡 부원장은 서울대를 방문 오세정 총장에게 임명장을 받고 주영창 원장님을 비롯한 연구 교수들과의 미팅으로 업무를 시작하였다. .

한편 현재 중앙대 민주동문회장을 맡고 있는 정 부원장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으로 이재명 지사의 정치적 행보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놀라유 2021-02-17 15:51:18
정 부원장님의 건승을 기원 합니다.

주요기사